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Health

반려동물보건학과

21세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 양·한방 동물전문가 양성

의료,보건/재활운동/영양보조식

미디어동향


6월18일, 2020년 4월에 발생한 안동 산불로 폐허가 된 현장에 산림복원을 위한 산타독 프로그램에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가 참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이 " 재널A뉴스"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브레이크뉴스]대구한의대, 교육협동조합 세움과 반려동물재난위기관리사 자격증 수여식 개최
등록일
2022-08-1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4
URL

【브레이크뉴스 대구】진예솔 기자=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센터장 정현아)는 교육협동조합 세움(이사장 박호일)과 전국 최초 반려동물재난위기관리사 자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 되었으며, 반려동물보건학과 김주완 교수 축사와 교육협동조합 세움 박호일 이사장의 자격증 수여로 진행되었다.

 앞서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와 교육협동조합 세움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반려동물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을 이어왔다.

 

이 가운데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교육협동조합 세움이 자격과정을 진행하고, 반려동물산업지원센터가 교육을 지원한 교육과정이 운영 되었다.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대구한의대 1, 2학년 학생 44명은 반려동물 재난 대비, 대처에 대한 이론과 실습 등의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을 거쳐 반려동물 재난위기 관리사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과정을 진행한 박호일 이사장(반려동물보건학과 객원교수)는 “반려동물 재난위기 관리사 과정은 반려동물의 행동, 심리, 건강 등 전반에 관한 지식을 가지고 재난위기를 대비한 반려동물훈련, 재난상황에서의 반려동물대피, 피난생활, 재난 후 스트레스 관리 등을 교육하고 지원함으로 재난 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역할을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후 자격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브레이크뉴스(https://www.breaknews.com/915551)

TOP